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카카오, 뱅카 불안하다
    iT NEWS 2014. 11. 13. 07:00



    다음카카오에서 만든 뱅카(뱅크월렛카카오)가 말썽이다. 사용자들에겐 모든 은행과 연동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막상 나온 뱅카는 몇 개의 은행과는 아직 연동이 안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돈문제라 민감한 부분이 많은데 금융사고가 발생하는건 아닌지 불안하다.




    경향신문에서는 "정부 압력에 쫓겨 설익은 서비스를 내놓은 것 아니냐"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했다. 공기업도 아니고  IT기업, 사기업인데 왜 정부 압력이야기가 나오는 거지?? 지난 번에 발생 되었던 카카오톡 검열 때문에 그런 건가? 정부의 압력을 왜 받는가?


    뱅카는 현재 16개 시중은행 중 12곳만 참여한 상태다. 참여한 12곳은 농협, 시한, 우리, SC, 외환, 수협, 하나, 국민, 제주, 전북, 부산, 광주은행이다.

    현재 나머지 은행들도 전산 개발 중이라고 했다. 금융결제를 위해 만들어진 뱅카가 왜 준비가 덜 된 상태로 나온 것일까?? 

    이 문제는 애플페이처럼 많은 IT기업에서 소액결제가 가능한 모바일결제시스템을 먼저 보여주기 위한 전략이라고 볼 수 있다. 일단 시장에 먼저 선보이고 빠른 업데이트로 시장을 점령하겠다는 전략이다. 


    뱅카는 뱅크머니를 충전한 뒤 돈을 주고받을 수 있고, NFC형은 송금, 온라인 결제와 대형마트에서도 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다. 현재 앱이 불안하기 때문에 안정화가 되면 그 때 사용해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현재 오류가 많이 나는 부분은 충전 시 연동된 계좌번호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오류가 많다고 한다. 그리고 송금할 때는 이름을 잘 보고 확인하여 송금해야 한다. 카카오톡 등록한 이름이 잘못 되어있는데 그 사람에게 보낼 경우 골치가 아파진다.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큘러스냐 레이져냐  (0) 2015.01.08
    AT&T 혁신비결  (0) 2014.11.29
    기어s 맞춤형 상품 등장  (0) 2014.11.06
    11월 헬스 앱 추천  (0) 2014.10.29
    아마존,샤오미 "검열 노노"  (0) 2014.10.2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