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음카카오가 대표를 바꿨다는 건
    iT NEWS 2015. 8. 12. 13:19


     다음카카오가 2인 대표체제에서 1인 대표체제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지금 국내 IT업계에선 핫한 소식이 아닐 수 없죠.

    기존 2인(최세훈, 이석우) 대표체제에서 1인(임지훈) 대표체제로 바꾼 이유는 무엇일까요? 다양한 매체에서 다양한 의견을 내고 있는 상황이라 정확한 판단을 할 순 없습니다. 다만 김범수 다음카카오 의장의 혁신이 준비중이라는 것은 확신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최근 다음카카오가 합병된 후 이렇다 할 성과를 내고 있는 것은 그나마 카카오택시가 있을 뿐 그 외에 사업은 큰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김 의장은 모바일 퍼스트를 요구했으나 회사 일부 임원들이 받아들이지 못해 사내에서 트러블이 있는 경우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김 의장은 세대교체를 위해 30대의 젊은 피를 수혈하고 신사업으로 성과를 보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젊은 패기 vs 사업은 좀..

     의견들을 수렴해보면 이 두가지로 대립이 됩니다. 세대교체를 단행한 이상 젊고 패기넘치는 사람들로 구성되는 것은 좋은 판단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최종 의사결정은 김 의장이 할 것으로 보이지만 의장을 설득하는 대표임원이 젊은 사람이라면 아이디어와 전략이 다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반대입장을 보이는 사람들은 사업가의 기질은 없지 않나. 아직 대표의 자리까지는 아닌 것 같다. 라고 말씀을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임지훈 대표가 9월 23일 대표로 취임이 되면 카카오 택시를 기획한 온디맨드플랫폼 부사장이 사업 총괄 리더로 바뀝니다. 사업을 총괄하는 리더가 있고, 투자를 잘하는 임 내정자가 합심을 한다면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그럼 기존 두 대표분들은 어떻게 되는가?

     아예 회사를 떠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임 내정자가 대표가 되면 그를 뒤에서 받쳐주며 일을 할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다음카카오의 계획 사업은?

    우선 다음카카오 합병 후 신규 서비스를 보면 카카오택시, 카카오톡 샵검색, 카카오TV, 타임쿠폰, 인터넷은행 등이 있습니다. 가장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는 카카오택시는 오는 10월에 고급 버전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신개념 쿠폰 서비스인 타임쿠폰이 곧 런칭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인터넷은행이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은행이 손을 잡고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더욱 광범위한 곳에서 결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iT NEWS' 카테고리의 다른 글

    3분기 IT소식 종합  (0) 2015.08.26
    음성으로 움직이는 스마트홈?  (0) 2015.08.21
    uber 서비스 중지에 관한 이야기  (0) 2015.03.06
    인텔 웨어러블 새역사 쓰나. Curie module  (0) 2015.01.09
    오큘러스냐 레이져냐  (0) 2015.01.0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