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어떤 것이 바뀌었나?
    iT NEWS/MICROSOFT 2015. 1. 22. 20:23



    마이크로소프트가 마음을 단단히 먹었습니다. 기존의 윈도우즈 사용자들은 무료로 윈도우즈 10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첫번째 년도)

    또한 윈도우즈8에서 볼 수 없었던 시작메뉴를 다시 넣기로 결정했습니다.(이부분은 UI와 UX를 생각하지 못한 윈도우즈팀의 잘못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전세계의 반이 넘는 인구가 윈도우즈7을 사용하고 있고, 20%가 넘는 인원이 X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14년이나 된 OS를 말이죠..) 그리고 윈도우즈8.1은 약10%의 유저가 사용하고 있습니다.


    윈도우즈10에서 바뀐 점들


    1. 시작메뉴 다시 도입




    우리의 몸이 반응하는 시작메뉴가 사라졌던 8. 너무나 어색해서 처음에 사용할 때 어버버버버 거렸었습니다. 많은 윈도우즈 유저들은 다시 시작메뉴를 만들어달라고 요구했고 결국 윈도우즈10에서는 다시 시작메뉴가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추가로 앱들이 옆에 라이브로 보여줍니다. (데스크탑모드나 터치포커스모드로 바꿔서 사용가능)


    2.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



    윈도우즈10은 다양한 디바이스와 연동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나의 마켓에서 앱을 구매하면 Xbox, Windowphone 등에서 연동이 가능합니다. 


    3.코타나 도입



    영화 her 아시나요? 코타나는 나의 디지털 비서입니다. 음성으로 데스크탑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노래를 튼다거나, 어떤 파일을 찾는다거나 할 때 코타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주 간편해졌습니다. 그리고 코타나는 이미 유명한 여자입니다. 다음 기사를 참고해보세요


    코타나는 예언가다? 


    4. 새로운 브라우저 등장 . 스파르탄




    IE의 시대는 가고 스파르탄의 시대가 옵니다. 또한 코타나와 스파르탄이 함께 하여 당신이 무엇을 검색하고 싶은지, 뭘 알고 싶은지 데이터를 분석하여 알려줍니다. 

    코타나는 내가 짧은 단어만 검색해도 단어에 근접하면서 나와 연관성이 있는 내용들을 보여줄 것입니다. 와... 빅데이터의 힘이네요.


    5.서페이스 허브와 홀로그램



    요것이 하이라이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증강현실!! 홀로그램과 증강현실을 조합하여 가상세계로 향합니다. 요건 영상으로 확인하십시오. 





    홀로렌즈라는 디바이스를 사용합니다. 아직 가격은 미정입니다.

    그리고 서페이스는 4K화질에 85인치가 새로 나왔습니다. 회의할 때 딱 좋습니다!!

    서페이스에 대한 기사


    마이크로소프트가 다시 한 번 새역사를 쓸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iT NEWS > MICROSO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즈 10 업글에 관하여  (0) 2015.06.06
    MS 스카이프 번역테스터 찾는다  (0) 2014.11.06
    윈도우폰에서 마인크래프트를?  (0) 2014.09.21
Designed by Tistory.